내가 느낀 책읽기의 중요성 3가지

내가 느낀 책읽기의 중요성

최근 들어 책읽기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내가 느낀 책읽기의 중요성 관련해서 3가지로 요약해보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독서를 시작한 시점은 제가 정말 힘들었을 때인 2020년도였습니다.

20대 초반에는 힘들 때마다 제 주변 친구들에게 전화해서 징징 거리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사람에게 기대니까,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흘러, 정말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때 ‘책’을 통해 해결책을 찾기 시작했는데요.

그때부터 독서에 대한 중요성을 체감했습니다.

내가 느낀 책읽기의 중요성 3가지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중요성 3가지를 언급해보겠습니다.

독서를 통해서 느끼는 것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나, 제가 느낀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의식의 성장

사고방식이 점점 성숙해짐을 느꼈습니다.

이 시점에서 제가 느낀건 출생년도로 구분하는 나이는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즉 나이를 먹어도 정신연령이 낮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기 때문입니다.

제 주변만 봐도 그렇거든요. 옛날같은 경우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는 배울점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느낀 것은, 그것은 환상이었습니다.

오히려 자기를 위한 조언을 하면서 남에게 꼰대짓을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즉 정신적인 성숙도는, 얼마나 많이 살았느냐 보다는, 의식의 성장과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2. 생산적인 사고방식 선택

좋은 책을 읽으면, 특히 성장과 관련된 자기계발서를 읽으면 사고방식도 생산적으로 변한다는 것입니다.

예전 같으면 자기비하가 심했습니다. 지금도 많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의식적으로 생산적인 생각을 선택하려고 노력합니다.

내 인생이 비참하게 느껴질 때마다, 이 모든 것은 나를 위해 일어난 일이라고 의도를 겁니다.

그래서 왜 신념과 믿음이 중요한지 알겠습니다.

왜 종교를 만들어냈는지도 알겠습니다.

인간이란 존재는 자기사랑이 없으면 나약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자기를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랑이 있어야, 나라는 존재를 지킬 수 있는건 아닐까 싶습니다.

내가 느낀 책읽기의 중요성 중에서 가장 높게 깨달은 부분입니다.

3. 목표 지향적인 생각 선택

사고방식이 생산적이게 되니, 제가 선택하는 생각들도 목표지향적이게 됩니다.

그러니까 자기전에 제가 구체적으로 세워놨던 계획들을 향해 행동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행동들이 하나하나 연결이 되어, 제 모습은 총체적으로 제 목표와 관련해서 행동하게 됩니다.

결론은 내가 느낀 책읽기의 중요성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결론은 의식의 성장을 위해서, 생산적인 사고방식을 선택하기 위해서 독서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Leave a Comment